본문 바로가기

리뷰

파로스 T800 네비게이션 가격 많이 저렴해졌네요.

반응형

최근 판매되고 있는 네비게이션들을 보면, 참 격세지감을 느낍니다.

몇 년전만 하더라도 네비게이션 하나 구매하려고 하면, 전자상가에 가서,

이것저것 확인 해보고, 가격도 워낙 비싼 제품들이 많아서, 선뜻 사기가 쉽지 않은 제품들이였는데,

이제는 10~20만원 정도의 가격이면, 최신 제품을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이 저렴해졌네요.


매립을 고려하기도 했었는데, 비용적인 부분도 그렇고 차 내부를 뜯어서 장착해야 한다는 부분이 걸리긴 하더군요.

블랙박스는 흔히들 말하는 DIY가 쉽기도 하고, 간단하게 블랙박스 배선 연결만 잘하면 되서,

혼자 해볼 수 있겠지만, 네비게이션의 경우에는 마감재도 그렇고, 트립도 그렇고 연결해야 하는 것도 많고해서,

일단 이러한 부분은 접어두기로 했습니다.

나중에 해도 상관은 없는 부분일 테니 말이죠.




그리하여, 오늘은 온라인을 통해 네비게이션을 고르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네비게이션을 고를 때 몇 가지는 미리 정해놓고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지도는 어디 껄 선택할까?


일반적으로 지도는 아이나비, 아틀란, 지니 or 맵피 지도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아이나비랑 아틀란 둘 중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제품이 아이나비 지도 였기 때문에, 아무래도 익숙한 지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 

저는 아이나비 3D로 기준을 잡았습니다.



2. 거치를 할것인가? 매립을 할것인가?


거치형의 경우는 사용을 하다가 매립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지만, 처음부터 매립 형태를 띈 제품들은,

거치가 아예 되지 않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처음 사용시 거치형으로 선택을 할지, 아니면 매립을 할지를 확인하시고,

매립의 경우라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긴 하지만, 주변 샵을 통해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3. 사용용도는 네비+후방카메라가 주인가? 아니면 다양한 기능이 필요한가?


 최근에 나오는 네비게이션 중 고가형 제품들을 보면, 다양하나 기능들이 들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네비게이션의 길안내와 더불어 주차시 활용할 수 있는 후방카메라 사용목적이 주이기에,

이 부분을 체크 했구요.


보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거나 꼭 사용하고 싶으신 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기능적인 부분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4. 가격대는 얼마정도?


구매 전에 사용할 가격대를 어느정도는 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처음 좀 큰 금액을 생각했었는데, 

검색을 해본 후 10~20정도의 가격으로 가이드라인을 잡았습니다.

차도 그렇고 IT기기도 그렇고, 이 부분을 제대로 생각안하면 결국 큰 돈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요.



5.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는 무료인가? 그리고 향후 업그레이드가 잘 되는지 여부 확인


예전에 아이나비 2D를 선택한 것이, 당시 아이나비 3D는 업그레이드가 유료였습니다.

지금은 이러한 정책이 바뀐 것으로 아는데,

출시일이 좀 된 제품의 경우 아직도 이러한 정책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확인을 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많지 않은 조건을 확인하고 고른 제품은 바로 아이나비 3D지도가 탑재된 파로스 T800입니다.

파로스 T800의 경우, 위에서 제가 말씀드린 네비게이션을 고를 때 고려한 기준들에 잘 부합하는 제품였습니다.


이 부분을 상세히 들여다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아이나비 2D보다 좀 화려한 아이나비 3D 지도가 탭재된 제품입니다.

아이나비 3D의 경우, 많은 분들이 현재 활용하고 있는 지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기존 2를 사용했었고, 그 후 올레네비나 티맵 등을 사용하며 버텨온 저에게 약간의 적응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도의 경우는 각자 잘 맞는 지도가 따로 있다고 이야기들을 합니다.


이런 지도 부분만큼은 어떤게 사용하기 편한지 확인을 해보시고 고르시기 바랍니다.






 

티펙의 경우는, 막힌길이나 교통사고 등에 대한 내용,

교통통제, 유고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해당 제품은 8인치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거치형 네비게이션이 7인치라서, 저도 7인치를 생각했었는데,

이 제품은 8인치더군요.

보다 넓은 화면으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2017년형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출시일이 대충 한달 아니면 두달 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로 기준을 좁혀서 보면, 제품들 중에 오래된 제품들도 눈에 좀 띄는 편인데,

파로스 T800의 경우는 나온지 정말 얼마 안된 제품이더군요.





구매를 하고 나면, 받자마자 바로 할 일 바로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가셔서,

제품을 시리얼과 함께 꼭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시리얼 등을 그냥 방치해 두면, 저같이 덤벙거리는 사람들은, 

꼭 시리얼이 적힌 보증서를 잃어 버려서, 곤란한 경우가 생기더군요.

제품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이 되었다면, 곧바로 시리얼은 꼭 입력해 두시기 바랍니다.






T800은 매립도 가능한 네비게이션입니다.

저야 매립에 대한 욕심이 많지 않은 편이라, 이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은 부분이긴 한데,


차후에 매립까지 생각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부분일 수 있겠네요.

정확히 마감재나 트립컴퓨터 등과 샵에서의 공임비가 얼마나 들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매립네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을 적게 들이고 매립하고자 하는 분들은 선택을 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로스 T800의 경우 부팅이 빠르다는 점과 후방카메라 전환이 빠르다는 점을 장점 중 하나로 명시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제품을 활용해보고 나서 판단을 내려야 하겠지만,

상세페이지에 해당하는 부분들이 명시되어 있는 것을 보면,

OS최적화 부분이 어느정도 잘 이루어져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리 좋은 CPU와 RAM등을 활용해서 제품을 개발하더라도,

이러한 OS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 수 없겠죠.






후방카메라 퀵뷰 전환에 대한 부분입니다.

후방카메라의 경우는 좀 더 좋은 화질을 보시고 싶으시면,

CMOS카메라가 아닌 소니 CCD2 후방카메라를 설치하시면, 보다 원할하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기능이나 지도, 가격대 까지 제가 고려하고 있는 기준에 딱 맞아 떨어지는 제품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쉽게 선택을 할 수 있었는데요.


결정장애가 좀 있는 저로써는, 차라리 빨리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매립 네비게이션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온라인에서 확인 후 꼭 샵에도 함께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구요.


간단하게 설치 후 사용할 거치형 네비게이션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시는 것이 아무래도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야기가 좀 길어진 것 같은데, 네비게이션 블랙박스는 고르기가 참 되게 쉬운 품목들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고르기 전에 정말 나한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는 꼭 확인을 해보고 고르실 것을 다시한번 이야기 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